본문 바로가기
부산 맛집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부산 수영역 두보완당 30년 전통 완당 맛집

by §☆§☆§☆§☆ 2021. 9. 24.
728x170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부산 수영역 두보완당 30년 전통 완당 맛집 위치와 리얼 후기 리뷰를 알려드립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부산 수영역 두보완당 30년 전통 완당 맛집 위치 어디

부산 수영구는 광안리해수욕장이 위치한 곳으로 여행자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 한 조각을 선물하는 관광의 도시이다. 그 바탕에는 과거 충절의 역사가 든든히 뒷받침하고 오늘을 살아가는 칠전팔기 묵직한 세월들이 이끌어주고 있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37번째 여정은 귀한 마음들이 켜켜이 익어가는 부산 수영구로 떠난다. 

0.3mm 구름을 마신다! 부산 향토 음식 ‘완당’  

오래된 주상복합을 지나 생소한 완당 전문점을 발견한 배우 김영철. 가게 유리창에 붙여진 ‘0.3mm 반죽피, 후루룩 구름을 마신다’라는 신문 기사를 보니 더욱 호기심이 생기는데... 가게에 들어서니 중년 부부가 빠른 손놀림으로 완당을 빚고 있다.  

사실 중국의 ‘훈툰’으로 시작한 완당은 일본으로 건너가 부산으로 넘어 온지 70년이 지난 음식으로 부산 사람들의 입맛에 맞춰 변화한 향토 음식이란다. 손바닥이 비칠 만큼 얇은 피가 특징인 완당이 진가를 발휘하는 건 입에 들어간 순간! 나풀거리는 식감이 수제비도, 만두도 아닌 것이 꼭 구름을 먹는 것 같다. 

이 맛의 비결에는 주위 사람들이 혀를 내두를 만한 사장님의 고집스러움이 녹아있다. 완당 외길 인생 31년 동안 실패를 반복했지만 포기하지 않았던 것. 그야말로 완당에 대한 믿음 하나로 달려온 날들이었다. 이제는 감사하게도 손님들이 그 노력의 맛을 알고 찾아온다고. 사장님의 30년 뚝심을 깊게 우린, 구름 한 그릇 맛본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부산 수영역 두보완당 30년 전통 완당 맛집 리뷰

 

 

센텀병원 갈때마다 들으는곳이요 넘 맛있어요

완당도 맛있고 메밀도 맛있음. 돈까스는 가성비가 떨어지는 편. 혼자 먹어도 눈치 안 보이고 좋음.

가성비 좋은. 리얼맛집 동네맛집 인정 소고기 김밥 쥑여요. 다른것도 맛있는데.. 오늘은 소고기김밥. 매콤달짝지근한 소고기 뽁음이 들어가요.

우리동네 숨은맛집 ㅋㅋ 8년정도 된 곳인데 사람많음 완당 맛있고 가성비 대박인곳

가족들 모두 좋아해서 땡길 때 마다 가는 동네 맛집이에요~ 늘 맛이 일정하게 유지되고 술술 잘 넘어가요

완당은 요기가 1번 엄지척b 돈까스도 맛있기있긔? 완당세트C 강력추천 ㅠㅠㅠ!!!!

다른 동네 살다가 근처에 볼 일 있어서 방문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

사장님 친절하시고 완당도 너무 맛있어서 단골입니다! 오늘도 맛에 감탄하고 처음으로 후기등록 해보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부산 수영역 두보완당 30년 전통 완당 맛집 위치 어디

 

 

【 이름 상호 】

두보완당

【 주소 위치 】

부산 수영구 광서로10번길 54
수영역 8번 출구에서 118m

【 전화 연락처 】

051-752-6655

【 메뉴 가격 정보 】

완당 6,000원
완당면 6,000원
땡초완당 6,000원
수제돈까스 7,000원

【 영업시간 】

매일 09:40 - 21:00
일요일 휴무 

【 꿀팁 】

※ 현지 업체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 해당 업체와 광고나 지원이 전혀 없는 글입니다
※ 메뉴 항목과 가격은 각 매장의 사정에 따라 기재된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